세상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치와와'

  • 등록 2020년10월10일
크게보기

반전 매력의 치와와

펫아시아뉴스(Pet Asia News)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치와와, 치와와 특징과 반전매력에 대해 알아보자

여러 이야기가 유래로 전해 내려오지만, 대표적으로 알려진 유래국가는 멕시코이다. 멕시코에서 유래된 치와와는 초소형견이지만 큼지막한 귀가 특징적이다. 또한 털의 길이에 따라 장모치와와, 단모치와와로 나뉘어진다.한국에서는 털의 길이와 관계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호기심 대마왕 치와와는 작지만 강한 강아지이다. 호기심이 강하기에 직접 만져보고 다가가는 용감성도 보인다고 한다. 또한 자그마한 몸은 누구보다 재빠른편이다. 재빠르게 움직이며 호기심이 강한 치와와는 쾌활하고 애교가 많다. 그렇기에 테리어 기질을 보인다고 전해진다. 반면 외모는 기만하고 도도하다. 동그란 눈과 커다란 귀가 기만한 분위기를 더욱 전해준다. 

 

 

  하지만 치와와는 호기심 뿐만 아니라 충성심 또한 강하다. 멕시코에서는 시신을 매장할때 세상을 떠난 반려 치와와 뼈를 함께 묻는 전통이 있다고 한다. 치와와가 가족애가 강하고 가족에 대한 충성심이 강하다. 그렇기에 치와와의 뼈를 시신과 함께 묻으면, 치와와가 시신의 안식을 지켜준다는 유래가 존재한다. 이러한 충성심은 때로는 질투심을 유발하기도 한다. 다견가정의 경우, 치와와의 충성심에 대한 주의가 필요로 한다. 

 

 

 마지막으로 치와와의 주요 질병에 대해서 주목해보자. 치와와는 초소형 강아지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이다. 그만큼 신체기관이 작고 약하다. 대표적으로 애플 해드와 기관허탈이 있다. 애플 해드는 사과모양 머리로 치와와의 머리는 사과처럼 작고 동공과 두골이 매우 가까이 구조한다. 그렇기에 머리에 충격을 가하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강아지 머리를 두들이거나 딱딱한 장난감에 부딪히는 사고를 예방할 필요가 있다. 또한 기관지도 좁고 가늘다. 그렇기에 기관지에 가하는 충격도 조심해야한다. 대표적으로 산책시 목줄보다는 전신을 감싸는 하네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또 다른 주요 질병으로는 수도증이다. 수도증은 뇌실에 물이 차는 질병이다. 증상은 다양하지만 흐린 시야 초점과 사지의 느린 움직임으로주로 발현한다. 소형경에게 발병률이 높은 수도증은 치와와도 예외가 아니다. 신체 기관이 약한만큼 외부 충격을 최소화 하고 부드러운 보살핌이 필요로 한다. 

 

백민정 기자 little-big@naver.com
[저작권자 ⓒ 펫아시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 135(망월동,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다동 938호│인터넷 신문등록번호 : 경기, 아53616 등록일자 : 2017. 01. 16. 발행인/편집인 : 최경선/최경선│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정훈│대표전화 : 050-7600-3391 Copyright 2016 PetAsia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