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뉴스(CABN) 오늘 다음강사모에서는 반려견 입마개 이슈 관련된 긴급설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사회적으로 최시원 반려견 사건등 반려연에 대한 다양한 이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월 18일 농림축산식품부가 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반려견 입마개 이슈는 반려인들의 의견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
다음강사모는 전국의 강사모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의견을 접수해 본 결과 이번 법안에 대해 반려인을 키우는 사람들의 입장은 전혀고려하지 않았으며 개파파라치로 반려인을 감시하고 관리하려는 정책에 대해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했다.
다음강사모 최경선 회장은 "현재 반려견 입마개는 반려견을 키우는 반려인 입장에 대해 전혀 고려되지 않아 법률의 현실성이 없으며 반려견에 대한 전생애(All-Life Cycle)관점에 대한 이해없이 개정된 법률인 것 같아 안타깝다"고 말했다. 다음강사모는 50만 회원들과 연계된 네이버카페, SNS,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등 모든 채널을 동원하여 긴급설문을 진행하며, 이 자료로 나온 결과는 농림축산식품부에 직접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강사모는 반려인들의 소리를 직접 대변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팟캐스트를 통해 이 내용을 함께 공유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