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시험인증기관 TUV SUD, IEC 62443 솔루션 정식 론칭

IEC 62443 표준 관련 교육, 시험 및 인증 토탈 솔루션 제공
IEC 62443 기반 산업용 사이버 보안 관련 웨비나 개최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독일의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 TUV SUD가 교육, 시험, 인증을 아우루는 IEC 62443 종합 솔루션을 지난 1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TUV SUD는 제품 공급자 및 시스템 통합자가 IEC 62443을 성공적으로 접목하고 인증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워크숍, 갭 분석 및 기술 자문, 개발 단계에서의 시험 및 검증 등 원스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IEC 62443은 산업 통신망 내 위험 완화를 목적으로 고안되었으며, 사이버 보안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방식을 제공한다. 산업 자동화 및 제어 시스템 공급망을 대상으로 했으나 이제는 산업 전반에 걸쳐 모든 종류의 플랜트, 설비, 시스템에 접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산업 사이버 보안 표준으로 간주되고 있다.

산업 자동화 제어 시스템은 평소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교통 신호 시스템, 철도, 전력, 상하수도부터 스마트 공장, 스마트 시티, 스마트 빌딩, 의료시스템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는 장치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최근 빅데이터, AI 시스템 등과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자동화 및 제어 인프라에서 사용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표준화되어 보급됨에 따라, 잠재적인 사이버 위협 및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 상황에서 산업 자동화 제어 시스템 보안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TUV SUD는 IEC 62443 인증 서비스를 가장 먼저 제공한 시험인증기관 중 하나다. 2018년엔 지멘스에 세계 최초로 프로세스 자동화 및 운영 솔루션 통합 보안 시스템에 국제표준 IEC 62443-2-4에 따라 인증을 수여한 바 있다.

TUV SUD는 론칭을 기념해 6월 25일(목) 오후 2시 ‘IEC 62443 기반 산업용 사이버 보안이란?’이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무료로 개최되는 이번 웨비나는 2시간 가량 IT 및 OT 사이버 보안의 차이, 통합 및 사이버 공격 사례, IEC 62443 개요 등을 다룰 예정이다. 신청은 TUV SUD Korea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