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업무 환경 변화와 대응전략’ 온라인 웨비나 개최

코로나19 이후 기업 내 비대면 업무 트렌드 확산에 따른 대응방법 제시해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다우기술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는 6월 10일(수) 전문 웨비나 플랫폼 기업인 토크아이티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업무 환경 변화와 다우오피스 대응 전략’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기업 내 새로운 트렌드인 ‘언택트’ 업무 문화가 등장했다. ‘언택트’란 ‘콘택트(Contact, 접촉하다)’와 부정의 의미인 ‘언(un)’을 합성한 말로, ‘사람과의 접촉을 지양한다’라는 의미를 뜻한다. 즉 대면이 아닌 비대면 업무 문화를 말하며,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협업이 가능한 것이 비대면 업무의 특징이다. 이러한 비대면 업무를 시행하기 위해서는 업무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이번 웨비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효율적인 비대면 업무 환경 구현이 필요한 고객사를 위해 준비됐다. 또한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해 그룹웨어 도입을 고려 중인 고객사에서 참여한다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는 비대면 업무에 특화된 메일, 전자결재, 메신저 기능을 포함하여 주 52시간 근무제에 따른 근태관리 기능, 실시간 업무 공유를 위한 특허 받은 협업 기능인 Works 등 총 18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실제 고객사 재택근무 사례를 다루며, 데모 시연을 통해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에 대한 자세한 기능 소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1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토크아이티 홈페이지 및 다우오피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웨비나 종료 후 설문조사를 통한 커피 쿠폰 및 각종 이벤트를 통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문화/연예

더보기
편의점 샛별이, 김유정, 정의의 매운맛 액션 시전 ‘주먹 불끈’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편의점 샛별이’ 김유정의 걸크러시 매력을 기대하라. 6월 19일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는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편의점을 무대로 펼치는 코믹 로맨스 드라마다. 편의점이라는 친근하면서도 색다른 소재,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향연, 생활밀착형 에피소드 등을 예고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극중 김유정은 훈남 점장 최대현(지창욱 분)이 운영하는 편의점에 야간 알바생으로 들어오는 정샛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앞서 편의점 유니폼을 입은 김유정의 사랑스러운 모습들이 주목을 받으며, ‘편의점 샛별이’ 속 김유정의 톡톡 튀는 변신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런 가운데 6월 9일 공개된 ‘편의점 샛별이’ 김유정의 스틸컷은 편의점 유니폼을 벗은 정샛별의 180도 다른 일상을 예고해 눈길을 끈다. 주먹을 불끈 쥔 채 불량 청소년들에게 정의의 ‘매운맛’을 선보이고 있는 정샛별의 모습이 포착된 것. 골목 한 켠을 접수한 정샛별의 걸크러시 매력과 함께 김유정의 ‘액션 샛별 변신’을 향한 기대감을 치솟게 한다. 김유정이 연기하는 정샛별은 상큼한 미모와 달리 언제 어디로 튈지 모르는 4차원 성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