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홍콩 수상자 포럼: 천문학, 생명과학, 의학, 수과학 분야 젊은 과학자 초청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제1회 홍콩 수상자 포럼'이 2020년 9월 14일부터 2020년 12월 13일까지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천문학, 생명과학,의학, 수과학 또는 기타 관련 주제를 연구하는 35세 이하 학부생, 대학원생, 박사과정 졸업생 누구나 '홍콩 수상자 포럼'에 참가해 세계적 명성의 쇼 수상자로부터 영감을 받을 젊은 과학자 200인에 포함될 기회에 도전할 수 있다. 신청 자격에 부합하는 젊은 과학자들은 다음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할 수 있다.

'제1회 홍콩 수상자 포럼'은 2021년 11월 15~20일 홍콩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시아의 세계적 도시이자 활기찬 도시로 오래 자리해온 홍콩은 이러한 국제 행사 개최지로 이상적이다.

1주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 기간 중 행사에 참가한 쇼 수상자와 젊은 과학자 간 다양한 교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쇼 수상자와 그 밖의 저명 과학자가 진행할 기조강연, 패널 토의, 병행그룹 세션과 별도로 포럼에서는 인맥을 구축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비공식 친교 모임도 다수 마련된다. 또한 엄선된 젊은 과학자들이 지적 교류를 촉발할 최신 연구 아이디어를 발표할 프레젠테이션 세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도팡와이예 홍콩 수상자포럼 협의회 사무총장은 '오늘을 기준으로 20명 이상의 쇼 수상자로부터 포럼 참가에 대한 긍정적 답변을 받았으며 이 가운데는 노벨상 수상자와 필즈 메달 수상자도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2013년 천문학 분야 쇼 수상자인 스티븐 발버스 교수는 '홍콩에 대해서는 즐거운 기억뿐'이며 '더 많은 기억을 남기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홍콩은 흥미진진하고 일들이 잘 풀리는 도시'라며 '홍콩 수상자 포럼이 대중의 상상력을 사로잡을 아주 흥미롭고 특별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2017년 천문학 분야 수상자인 사이먼 화이트 교수는 '쇼 프라이즈는 과학의 특정 분야를 대중에게 알린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크다'며 '이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과학 분야에 진출하게 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홍콩 수상자 포럼이 젊은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열정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홍콩 및 홍콩 이외 지역 학자로 구성된 과학 리뷰 패널은 제1회 포럼에 참가할 200명의 탁월한 젊은 과학자를 선정하게 된다. 신청자들은 2021년 4월 선정 결과 알림 메일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