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 목소리로 쉽고 안전하게 인증한다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SK텔레콤은 글로벌 음성기술 선도기업인 핀드롭(Pindrop)과 AI 컨택센터 등 대상 음성인증AI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AI 기반 음성인증 기술은 이용자의 고유 음성을 판별하여, 추가 인증 없이 간단한 음성만으로 개인을 인증할 수 있는 기술이다. 특히 AI 컨택센터의 경우, 음성인증 기술 활용시 고객 상담시간 및 대기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어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미국 핀드롭社의 음성인증 기술은 최대 정확도 98% 수준에 대화 음성으로 성문 등록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이미 버라이즌, BT 등 다수 글로벌 업체들이 널리 활용하고 있다. 특히 녹음된 목소리나 비슷한 목소리로는 인증이 불가능한 뛰어난 보안성과 편의성을 자랑한다.

이용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최초 음성 등록과정을 거치면 이후 통화시 별도 인증과정 없이 상담사와의 대화만으로 자동으로 인증된다.
고객센터 상담 업무는 대다수가 추가 개인인증이 필요한 업무로, 음성인증 기술 도입시 콜당 15초 정도의 시간이 줄어들어 고객 상담시간 및 대기시간이 단축된다.

SKT는 지난 2021년부터 자사 고객센터에 핀드롭社의 음성인증 기술을 시범 적용하고 있다. SKT는 고객 및 상담원의 평가를 통해 기술 완성도 및 서비스 효과 검증을 완료하고, 자사의 AI기술을 결합해 이번에 상품화에 나서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상품이라 별도 구축기간 없이 빠르게 적용이 가능하다. AWS 같은 Public 클라우드와 연동을 지원하는 등 고객사는 SKT의 검증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음성인증 적용이 가능하다.

양사는 음성인증AI를 콜센터는 물론, 출입통제, 바이오인증 보안, OTT 셋톱박스, 키오스크 등 개인 인증이 필요한 기기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개인 인증이 빈번한 보안영역부터 자동차 등의 제조분야, 홈쇼핑 등의 개인화 영역까지 음성인증 기술에 대한 수요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T 이규식 Enterprise AI사업담당은 'AI 컨택센터를 중심으로 AI 적용기술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핀드롭社의 음성인증 상품과, SKT의 AI 기술력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용 AI 기술들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하여,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겠다' 고 밝혔다.





문화/연예

더보기

새 일일드라마 '하늘의 인연' 김유석-전혜연-정우연-서한결-진주형-고은미-조은숙-이훈, 단란한 가족사진 담긴 티저 포스터 공개!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MBC 새 일일드라마 '하늘의 인연'이 하늘이 맺어준 두 가족의 단란한 한때가 담긴 티저 포스터로 처절한 복수전의 서막을 열고 있다. 오는 4월 17일(월) 저녁 7시 5분에 첫 방송될 MBC 새 일일드라마 '하늘의 인연'(기획 장재훈/ 극본 여정미/ 연줄 김진형/ 제작 MBC C&I)은 아버지의 그릇된 욕망이 만들어낸 비극으로 원수가 되어버린 부녀가 마침내 천륜의 사랑을 깨닫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앞서 대본리딩 현장 소식을 통해 배우들의 끈끈한 연기 호흡은 물론 각 캐릭터간의 관계성까지 보여주며 극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가운데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서는 천륜으로 이어진 가족들의 화목한 가족사진을 엿볼 수 있다. 먼저 법보다 돈과 권력이 강하다고 믿는 강치환(김유석 분) 가족의 미소가 눈길을 끈다. 부와 권력을 움켜쥐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냉혹한 그이지만 아내 전미강(고은미 분)과 딸 강세나(정우연 분)와 있을 때는 따뜻한 가장이나 다름없는 것. 이와 함께 피보다 진한 사이로 연결된 이해인(전혜연 분) 가족도 기분 좋은 웃음을 짓고 있다. 태어난 지 얼마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