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때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평일 요금으로 부담 던다

여가부, 2월 9일~12일 아이돌봄서비스 평일 요금 적용…시간당 1만 1630원
가족상담·위기청소년·폭력피해 상담전화도 24시간 정상 운영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여성가족부는 설 연휴 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시 휴일 가산 요금이 아닌 평일 요금을 적용해 민생 안정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여가부는 우선, 연휴 기간에 부모가 출근하는 가정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아이돌봄서비스(1577-2514, idolbom.go.kr)를 정상 운영한다. 

 

아이돌봄서비스는 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정에 찾아가 자녀를 돌봐주는 서비스로, 공휴일과 야간에 이용할 경우 요금의 50%를 가산하지만 설 연휴 기간에는 평일 요금인 시간당 1만 1630원을 적용한다. 

 

이와 함께 여가부는 위기청소년, 가정폭력,성폭력 등 폭력피해자와 다문화가족 등을 위한 상담,보호 서비스도 정상 운영한다. 

 

다문화가족과 이주여성을 위해 다누리콜센터(1577-1366, liveinkorea.kr)도 정상 운영해 13개 언어로 부부,가족 갈등상담, 한국생활 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 긴급 구조,위기 개입을 위한 보호시설,유관기관 연계 서비스를 지원한다. 

 

임신,출산 관련 한부모가족, 심리,정서 지원 상담을 위해 가족상담전화(1644-6621)도 정상 운영한다. 

 

가정 밖 청소년 보호,생활,자립시설인 청소년쉼터 전국 135곳과 청소년상담1388 전화,온라인 서비스도 24시간 운영해 위기청소년에게 상담과 긴급 생활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여성긴급전화 1366(전화 1366 또는 지역번호+1366, women1366.kr) 18곳을 정상 운영해 가정폭력, 성폭력 등으로 긴급 상담과 구조,보호가 필요한 폭력 피해자에게 24시간 신속하게 도움을 제공하며,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로 연계해 피해 촬영물 삭제를 지원한다. 

 

이 밖에 해바라기센터 32곳과 연계해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피해자에게 24시간 상담,의료,법률,수사 통합 서비스도 제공한다.



문화/연예

더보기
[설특집 VR 심리치유 너를 만났다 시즌4] MBC 설특집 VR다큐 ‘너를 만났다’ 시즌4 ‘열셋, 열여섯’ 2월 11일(일) 밤 9시 방송...‘웰컴투 삼달리’ 대세 배우 신혜선, 내레이터로 참여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방송 최초로 VR 가상현실을 통해 세상을 떠난 어린 딸과 엄마의 만남을 보여주며 놀라움과 감동을 전한 화제의 다큐멘터리 . 그 네 번째 이야기에서는 3년 전 아들을 떠나보낸 안유진(45세) 씨와 이창원(45세) 씨의 사연이 소개된다. '심리치유'에 주목한 시즌4는 'VR 양방향 소통 기술'을 도입하며 시즌 최초로 가상 공간에서의 실시간 대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 남매 중 첫째인 서준이는 안유진 씨와 이창원 씨가 부모로서 겪는 모든 첫 순간을 안겨준 아이였다. 하지만 열세 살이었던 서준이는 3년 전 여름, 하루아침에 급성 뇌출혈로 가족들의 곁을 떠났다. '마지막 인사를 못 한 것이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는 부부의 소원은 단 하나, 서준이와 제대로 된 인사를 나누는 것이다.     시즌4 제작진은 시즌 최초로 엄마와 아빠 모두가 VR 체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바다'와 '한강'. 두 개의 가상 공간을 구축했다. 또한 제작진은 엄마 아빠가 각자의 공간에서 후회 없는 인사를 나눌 수 있도록 심리상담 전문가가 함께해 특별한 의 네 번째 만남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