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CNSD, 2024 파리OG 대비 현지 사전훈련캠프 및 급식지원센터 임차계약 체결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 기간 중 대한민국 선수단의 사전훈련캠프 및 급식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대한체육회-프랑스국가방위스포츠센터(CNSD)의 운영대행사 Citesport 간 임차계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현지 시간으로 11월 30일(목)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었으며, 올림픽 기간 중 사전훈련캠프와 급식지원센터를 함께 마련한 것은 2012 런던하계올림픽대회 이후 12년 만이다. 

 

CNSD는 프랑스 군사 스포츠 훈련 시설로서, 실내 육상경기장을 비롯한 최신 설비의 체육관과 전용 주방 및 식당 등 부대시설을 복합적으로 갖추고 있어 파리하계올림픽대회 선수단에게 훈련 및 식사 등을 한 장소에서 원 스톱 서비스로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계약 체결로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은 CNSD에 마련된 훈련캠프에서 사전훈련 등으로 컨디션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대한체육회는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영양사 및 조리인력을 파견하여 훈련캠프 및 선수촌에 입촌한 선수와 지도자를 대상으로 한식 및 영양식 도시락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수용 종목 및 인원을 비롯한 시설 이용 문제에 대해서는 관련 협회 및 유관기관들과 협의를 진행 중이다. 

 

CNSD와 운영대행사인 Citesport, 해당 지역인 퐁텐블로시에서도 대한민국 선수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사전훈련캠프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와 지지를 보내고 있다. 

 

장재근 국가대표선수촌장은 '사전훈련캠프와 급식센터 운영을 통해 우수 성적을 달성하도록 지원했던 2012 런던하계올림픽대회와 같이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에서도 참가할 대한민국 선수단이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현지 환경에 적응하면서 훈련에 집중하여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고자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