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2023 화성 반려동물 행복나눔 축제, 우리는 가족입니다! (9월 16일 개최)

설채현 수의사, 김하영 배우 등 참석...화성시민대학 운동장에서 열려

펫아시아뉴스(Pet Asia News)

 

 

 

반려동물 행복나눔 축제에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참여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반려동물 건강상담, 기초미용, 행동교정상담, 캐리커처 등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반려견 건강달리기, 매너운동회(기다려 대회) 등의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사전이벤트로는 사진 콘테스트가 열릴 예정이다. 사진 콘테스트는 8월 31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선물과 기념품이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수의사회와 화성시수의사회의 후원을 받으며, 반려동물 건강상담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반려동물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시간에는 수레이너 설채현 수의사와 연예인 반려동물 봉사단으로 활동 중인 김하영 배우 등이 출연하여 반려동물 건강, 훈련, 펫티켓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질의응답도 진행할 예정이다.

 

축제의 다양한 행사로는 프리스비 시범, 특수견 시범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반려동물 퀴즈 대회인 '도전! 골든벨'도 예정되어 있다. 행사에 참가하는 선착순 300명에게는 반려동물 간식, 용품 등이 선물로 증정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중간중간에는 경품 추첨을 통해 반려동물 유모차, 고급방석, 사료, 간식 등이 증정될 예정이다.

 

화성시청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민이 늘어나는 만큼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모두 행복하고 올바른 반려문화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행사 정보와 사전이벤트 참가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같이 화성시는 2023 화성 반려동물 행복나눔 축제를 통해 반려동물과 보호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반려문화의 발전과 행복한 반려동물 생활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