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문화사색" ‘윌레스와 그로밋’ 아드만 스튜디오 애니메이션展…장석주 시인의 ‘사랑에 대하여’ 집중 취재!

(반려동물뉴스(CABN)) 29일 방송되는 MBC ‘문화사색’에서는 벨기에 입양아 출신 기타리스트 드니 성호와 영국 애니메이션의 명가 아드만 스튜디오를 소개하고, 밀리언 셀러 장석주 시인이 그의 사랑 이야기를 들려준다.

아트다큐 후아유 –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기타리스트 ‘드니 성호’

클래식 기타리스트 드니 성호는 최근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전 만찬 공연 총괄감독을 맡으며 화제가 되었다. 벨기에 브뤼셀 왕립음악원에서 수학한 그는 지난 2004년 유럽콘서트홀 연맹이 선정한 ‘라이징 스타’로 카네기홀에서 데뷔무대를 가졌고, 독일 음악지로부터 ‘역사에 길이 남을 연주’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2009년 첫 독주회를 열며 한국 활동을 시작한 그는 사실, 생후 한 달 만에 벨기에로 건너가야 했던 입양아다. 2006년부터 친부모를 찾기 위해 고국을 방문했다가 최근 결혼과 함께 한국에 정착한 드니 성호가 작년에 첼로, 바이올린, 비올라, 일렉 기타 연주자들과 함께 ‘코스트82’라는 밴드를 결성했다. 새로운 음악적 실험을 하며 한국에서 뮤지션으로 다시 탄생한 드니 성호를 ‘문화사색’에서 집중 취재했다.

문화트렌드X –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명가 ‘아드만 스튜디오’ 애니메이션展

‘치킨런’, ‘윌레스와 그로밋’, ‘숀더쉽’, ‘거대토끼의 저주’ 등 클레이 애니메이션으로 아카데미상까지 수상한 영국 애니메이션의 명가 ‘아드만 스튜디오’가 캐릭터뿐만 아니라 디테일의 극치를 자랑하는 세트까지 실물을 한자리에서 보여주는 전시를 연다. 이번 전시에서는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제작 전 과정을 공개할 예정으로, 수많은 인력들의 수공의 노력과 아이디어가 깃든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이면을 ‘문화사색’과 함께 들여다본다.

책 읽는 풍경 – 장석주 시인의 ‘사랑에 대하여’

스무 살 나이에 등단해 ‘햇빛사냥’이라는 베스트셀러 시집으로 세상에 알려진 장석주는 시인뿐만 아니라 밀리언셀러를 낸 출판기획자, 대학교수, DJ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에게 알려져 있다. 톨스토이, 피츠제럴드, 아니 에르노 등의 근현대 소설과 에리히 프롬, 롤랑 바르트 등 철학자들의 방대한 저작들을 아울러서 사랑의 본질을 탐구한 그의 저서 ‘사랑에 대하여’를 통해 사랑이 시작되고 소멸해가는 과정을 함께 이야기 나눠본다.

MBC ‘문화사색’은 6월 29일 금요일 밤 12시 5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