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2018 장애인복지공감콘서트 ‘발달장애인과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 개최

‘발달장애인과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2가지 테마 강연
주제와 관련하여 발달장애인 가족․당사자들과 함께 토크콘서트 진행
경기도문화의전당 도립무용단 특별공연을 통한 힐링의 시간 마련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발달장애인 가족의 공감대 형성 및 정보공유의 장 마련을 위해 ‘2018 장애인복지공감콘서트’를 개최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역지역 특성을 감안하여 경기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공동주관하며 23일 누림센터, 24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각 1회씩, 발달장애인 가족 및 종사자 등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발달장애인 성교육과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활동이라는 2가지 주제로 테마 강연 및 청중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인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018 장애인복지공감콘서트를 통해 꼭 필요하지만 쉽게 이야기 할 수 없었던 발달장애인의 성교육에 대한 가족·종사자의 교육욕구 충족과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발달장애인이 함께 생활하는 사례 공유 등으로 발달장애인 가족·종사자 등 발달장애인과 함께 생활하는 이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8 장애인복지공감콘서트는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누림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략기획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