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MBC라디오-아이돌 라디오" ‘아이돌라디오 ’이홍기, DJ 정일훈에게 "사심 드러나면 안 돼" 조언

-이홍기, 새내기 DJ '룽디'에게 '뼈 때리는' 조언
-이홍기 "데뷔 12년 만의 춤…엄청나게 큰 결심"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가수 이홍기가 지난 19일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의 새내기 DJ 정일훈에게 과거 라디오 DJ 경험을 살려 '뼈 때리는' 조언을 했다.

이홍기는 이날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 DJ 정일훈에게 "사심이 드러나면 안 된다", "흐름이 끊겨서는 안 된다", "센스 있게 돌발 상황을 수습해야 한다" 등 DJ가 갖춰야 할 자질을 짚어줬다.

이에 정일훈은 "뼈를 때리는 조언"이라며 이홍기의 조언을 되새겼다.

약 3년 만에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 이홍기는 정일훈과 함께 작업한 타이틀곡 'COOKIES'에 관한 뒷이야기도 풀어놨다. 정일훈은 'COOKIES'에 작사·작곡 및 피처링에 참여했다.

이홍기는 정일훈이 "데뷔 12년 만에 무대에서 춤을 춘 것 아니냐. 자진해서 춘 것인가"라고 묻자 "맞다"고 답했다.

이홍기는 "작업하면서 이 비트는 너무 좋은데 몸을 움직여야 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며 "그러면 무대에서도 너무 예쁠 것 같았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래서 정말 큰 마음 먹고 한 것"이라며 "저한테는 엄청난, 큰 결심이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돌 라디오'는 평일 밤 9시~10시 네이버 브이 라이브에서 생중계된다.

중계된 내용은 당일 밤 12시 5분~1시 MBC 표준 FM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