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시아 자동차용 UFS 버전 3.1 내장형 플래시 메모리 소자 출시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메모리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키오시아 주식회사(Kioxia Corporation)가 자동차용 범용 플래시 메모리(UFS) 버전 3.1 내장형 플래시 메모리 소자 신제품의 샘플 출하를 시작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 신제품은 키오시아의 빅스 플래시(BiCS FLASH™) 3D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하며 64GB~512GB 용량으로 출시된다. 또 날로 발전하고 있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요건을 지원함으로써 운전자 경험을 더욱 향상한다.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이 점점 정교해지면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스토리지 요건은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다. 범용 플래시 메모리는 이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우수한 성능과 밀도 요건을 뒷받침하기에 적합하다. 이번에 나온 메모리 소자는 폭넓은 온도 범위(-40°C to +105°C)를 지원하고 AEC Q100 등급II 요건을 충족하며 점점 복잡해지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신뢰성을 더욱 강화했다.

자동차용 UFS 3.1 소자의 순차 읽기 및 쓰기 성능은 이전 세대 소자보다 각각 2배, 6배로 크게 개선됐다. 이 같은 성능 향상으로 시스템 기동과 OTA(Over-the-Air) 방식의 업데이트가 더욱 빨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