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선택 2018" 미리 보는 개표 방송, 개표 방송의 하이라이트! 컴퓨터 그래픽 선 공개!

(반려동물뉴스(CABN)) MBC '선택 2018'이 선거 개표 방송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핵심 콘텐츠라 할 수 있는 투개표 컴퓨터 그래픽 화면을 일부 선 공개했다.

개표 방송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시청 포인트 중 하나는 각 방송사의 개성이 담긴 컴퓨터 그래픽. 개표 방송은 그 동안 투표 지역과 상황에 따라 다채로운 그래픽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왔다. 선거방송 컴퓨터 그래픽은 '무에서 유'를 창조해 내는 창의적인 작업인데다, 개표 방송에서 가장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조금이라도 시청자들이 흥미롭게 볼 수 있도록 노력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올해 MBC '선택 2018' 역시 다양한 그래픽을 활용해 지루할 틈 없는 투개표 방송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선 공개된 컴퓨터 그래픽은 상암 MBC 앞에 설치되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공공조각 '미러맨'이 다채롭게 활용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스퀘어-M, Communication'이라는 공식 명칭을 가진 '미러맨'은 헐리우드 영화 '어벤저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도 등장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선택 2018'은 이 미러맨을 마스코트처럼 다양하게 활용한다. 전국 각 지역별 특색에 맞게 변신한 미러맨이 다양한 액션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선 공개된 영상에서 인천의 경우 '인천국제공항'이 랜드마크로 있는 지역인 만큼 '미러맨'이 '파일럿'으로 변신해 비행기를 흉내내는 모습을 선보이는가 하면, 서울의 경우 히어로로 변신해 미세 먼지를 한번에 불어 없애기도 한다.

그 외에도 실시간 투개표 상황을 알려주는 하단 자막에서는 작은 '미니 미러맨'이 앙증맞은 움직임을을 선보이며 보는 재미를 충족할 것으로 보인다.

'선택 2018'은 '미러맨'을 활용한 그래픽 외에, 한 편의 무협 영화를 연상케하는 컴퓨터 그래픽 등 본 방송에서는 더욱 화려하고 흥미로운 그래픽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