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여성새일센터, 고부가가치 직훈으로 제약바이오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교육 개강

6월 21일부터 8월 6일까지 총 196시간 교육

(반려동물뉴스(CABN))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과기여성새일센터)는 지난 6월 21일부터 8월 6일까지 제약바이오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경력단절 이공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제약바이오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시작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은 여성가족부 고부가가치 직업교육훈련과정으로 제약바이오 관련 직무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분들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20명이 선발되어 기기실습위주의 맞춤형 직무교육 프로그램이다.

과기여성새일센터는 실습협력기관으로 한국퍼킨엘머, 한국애질런트테크놀러지, 한국폴리텍대학I대학 융합기술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진행하여 ICP, GC, PCR, HPLC 등 기기실습 중심으로 해당분야 전문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과기여성새일센터는 제약 바이오 분야의 최신 취업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1:1 개별 모의면접 등을 통해서 유관직무의 취업률 70%를 달성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과기여성새일센터는 지난 2014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서울시의 지정을 받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에 설치되어 운영해오고 있다.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해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 과정, IP-R&D 분석 실무과정 등 취업교육과 구직자 취업지원, 구인자 채용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