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대학, 제12회 농촌경관사진 공모전 개최

8월 31일까지 일반, 대학생, 언론, 특별공모 부문으로 나눠 수상작 공모

(반려동물뉴스(CABN)) 국립한국농수산대학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제12회 농촌경관사진공모전’의 공모 대상작을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누구나 살고 싶은 아름다운 농촌을 담다’라는 주제로 일반 부문과 대학생 부문, 언론부문, 특별공모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작품 응모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일반 부분은 국내에 거주하는 국민과 외국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학생 부분은 국내 2년제 이상 대학의 학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휴학 중이거나 졸업 예정인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언론 부분은 한국기자협회의 언론사 사진기자로 등록된 현역 사진기자만 공모할 수 있다. 타임랩스 기법을 활용해 우리나라 농촌 경관을 표현한 사람을 대상으로 특별공모를 진행한다. 타임랩스는 일정한 시간에 움직이는 피사체를 정상 속도로 영사하는 촬영 편집 기법이다.

총상금 2180만원인 이번 사진공모전은 각 공모별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 한국사진기자협회장상,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연합회상 등 총 50점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10월 11일에 발표 한다. 수상작은 10월과 11월 중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