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대입제도개편특위 위원장 "교육부가 구체적인 대입개편안 결정해 8월 말 확정 발표할 것“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8일 방송된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에는 어제 발표된 '2022대입개편 권고안'과 관련해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대입제도개편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전화 출연했다.

이번 개편 권고안의 핵심에 대해 김 위원장은 “수능비율을 확대하고 수능 절대평가 과목은 제2외국어와 한문을 추가하기로 한 것”이라고 말했다.

정시 확대가 권고안대로 실행될 수 있겠냐는 우려에 대해 김 위원장은 “가장 확실한 방법은 법률을 바꾸는 것"이라며 "고등교육법 조항을 바꿔야 하는 데 국회에서 이 법이 통과되리란 보장이 없기 때문에 교육부에서 고민할 수밖에 없는 문제"라고 밝혔다.

일선 학교와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혼란이 계속된다는 지적에는 “국가교육회의는 교육부에 권고한 것”이라며 “교육부에서 아마 8월 말 이전에 구체적인 것을 결정해서 발표하게 될 것”이라고 답했다.

사교육이나 부모의 영향을 많이 받는 비판을 받고 있는 ‘학생부종합전형’ 개편에 대해선 “국가교육회의의 중장기 과제로 넘어와 있고 디테일의 문제는 교육부에서 담당해 나갈 것으로 본다”는 견해를 밝혔다.

대부분 민감한 현안들을 매듭짓지 못하고 교육부로 공을 넘기는 것 같다는 지적에는 “국가교육회의의 가장 큰 과제는 국가교육회의 출범을 위한 작업을 하는 것인데 갈등이 심해지니까 공정성을 기해서 의견을 묻기 위한 과정을 진행한 것으로 봐 달라”고 당부했다.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은 평일 아침 7시 30분부터 9시까지 MBC 표준FM에서 방송되고, ‘MBC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포털사이트,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 스토에서 ‘MBC mini’를 검색하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