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경기도 장애인복지 가이드북 ‘똑똑누림’ 개정판 발간·배부

중앙·경기도·31개 시·군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한 권에 수록
지자체, 장애인복지시설 등 장애인 관련 유관기관 1400곳 배부
도내 장애인·가족 위한 상담 가이드 역할 수행 목적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지난 26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경기도 장애인복지 가이드북 ‘똑똑누림’ 1차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누림센터는 2017년 경기도 장애인 담당 공무원 및 장애인복지 종사자를 위해 산재된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한 권으로 정리한 ‘똑똑누림’ 창간호를 발간하였으며 이번에 2018년 정책 이슈 및 변경사항 등을 반영한 1차 개정판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똑똑누림’ 개정판은 중앙·경기도·31개 시·군의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생애주기에 따라 생활영역별로 유형화하여 복지 종사자들이 장애인·가족 대상 복지정보 제공 시 신속하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였다.

특히 2018년 장애인복지 이슈 등 정책 변화와 트렌드를 수록하여 창간호와 차별성을 두었으며 점자를 통한 책자소개, 보이스아이코드 탑재 등 정보접근성도 높였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는 앞으로도 도내 장애인·가족의 서비스접근성 증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또한 많은 종사자들이 ‘똑똑누림’ 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책자의 오프라인 배부 뿐만 아니라 온라인 배부도 활성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똑똑누림’은 도내 시·군·구, 읍·면·동 장애인 담당부서, 장애인복지시설 등 장애인 유관기관 1400곳에 배부되었으며 누림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관련 문의사항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