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결제원, 1사 1병영 협약사단 등에서 금융경제교육 실시

올해 군간부, 분대장 후보생 및 전역예정자 대상 총 14회 1,500명 실시


(반려동물뉴스(CABN)) 한국예탁결제원은 육군 제9사단에서 전역예정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경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홍보부 소속 조병문 수석업무역(경영학박사)이 강사로 나서 금융시장이야기란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금융시장이야기는 금융자본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장병들에게 자산관리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내용 등 이었다.

여기에는 어떠한 소비가 합리적인 것인지, 불확실한 미래에 현명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재무관리 목표를 세우는 것이 효율적인지를 공유하는 자리였고

특히 돈이란 무엇인가? 개인의 신용관리 및 재무관리의 중요성 등과 함께 금융시장 관련 에피소드를 스토리텔링식으로 설명하여 금융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제고하는데 중점을 둔 강의였다.

한편 9사단 금융경제교육은 예탁결제원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행의 일환으로 1사 1병영 협약에 따라 재능기부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

올해 교육 참가 인원은 지난 4월 9공수특전여단 간부 4회 500명과 5월부터 9사단 분대장 후보생 및 전역예정자 10회 1,000여명을 합해 총 14회 1,500여명에 달하고 있다.
□ 아울러 예탁결제원의 금융경제교육을 담당하는 고객행복센터 관계자는 “우리를 필요로 하는 곳이 있다면 9사단뿐만 아니라 다른 어디라도 달려갈 준비가 되어 있으며, 나아가 이러한 형태의 교육이 잘 뿌리내려 우리나라가 금융 선진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