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아태이론물리센터, 포항시와 제17회 Science In City Hall 행사 개최

‘탐험가의 시선으로 본 한국의 자연’, 과학탐험가 문경수 초청강연 진행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포항시와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는 18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과학자와의 만남 프로그램 ‘사이언스인 시티홀(Science in City Hall)’ 행사를 개최한다.

’사이언스인 시티홀’ 행사는 지역민들의 과학적 소양 함양 및 과학문화 대중화를 목표로 2008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17회를 맞이한다.

올해는 JTBC "효리네 민박", OtvN "어쩌다 어른", EBS "세계테마 기행" 등 각종 TV 프로그램과 과학 강연으로 대중들에게 친숙한 문경수 과학탐험가를 초청하여 ‘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 탐험가의 시선으로 본 한국의 자연’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에서는 포항의 지질 환경과 화석 등 지역과 직접 연관된 이야기를 나누고 자연유산이 우리 삶에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다양한 과학 현상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이언스팀(Scienceteam)의 사이언스 매직쇼가 열린다.

APCTP 방윤규 소장은 “올해도 ‘사이언스인 시티 홀’ 행사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중과 소통하는 과학문화 확산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태이론물리센터 및 크로스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