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브솔루션즈, 2019 제1회 차세대 금속적층 심화기술 세미나 개최

6월 20일 가든파이브 Tool동 10층 대회의실 13시 30분~17시 개최
메탈 3D프린터 출력물의 가장 효과적인 비파괴검사법 공개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3D프린팅솔루션을 공급하는 자이브솔루션즈와 니콘이 공동으로 6월 20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가든파이브 Tool동 10층 대회의실에서 ‘제1회 차세대 금속적층 심화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PBF, DED등 금속 3D 프린팅 방식은 기본적으로 열을 수반하며, 열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면 이로 인한 내부 pore/void/crack 발생 확률이 매우 높다. 국내에서는 아직 이러한 결함을 확인하기 위한 효과적인 검사공정이 보편화 되지 않았으나, 독일, 일본 등 제조 선진국과 글로벌 기업들에서는 이미 수 년 전부터 이러한 공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자이브솔루션즈와 니콘은 국내·외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모아 자유롭게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세션을 마련해 국내 금속 적층가공 3D프린터 유저들이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세미나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자이브솔루션즈와 니콘의 행사소개를 시작으로 금속적층가공을 위해 적용되는 DfAM & 적층제조 시뮬레이션 기술,LPBF기법으로 제작된 Ti-6Al-4V 합금의 미세조직에 대한 이해 등이 발표된다.

이어 니콘 일본 본사의 전문가가 금속프린팅 결과물의 비파괴 검사법 및 사례와 CT 장비를 이용한 역설계의 활용과 사례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세미나 후 업계 종사자들 간의 네트워킹을 위한 자리도 마련된다.

이번 세미나는 금속 적층제조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웹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이메일과 전화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자이브솔루션즈는 니콘 외에도 엔비전텍,라이즈 원,나노스크라이브,립프로그,유니즈,HP 3D스캐너 등 해외 우수 3D프린터 회사의 장비를 국내에 수입 유통하며 AM가공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