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아시아뉴스(Pet Asia News) 최근 반려동물 1500만 시대를 맞이하여 반려견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1인 가구의 증가와 가족의 핵가족화 현상이 지속되면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써 생각하는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 지난 18일(목)에 ㈜링크컴퍼니앤서울은 오직 반려견을 위한 캠핑축제를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직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로 기획 및 구성된다고 담당자는 전했다. 특히, 반려인들이 가을에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사는 직접 반려인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다가오는 가을에 진행될 이 행사는 3가지의 컨셉으로 구성된다. 행사를 진행하는 담당자는 Dogs, Trip, Camping의 3가지 구성으로 기획되었다고 말했다. Dogs는 다양한 시설을 기반으로 반려견 놀이터와 반려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Trip은 인제 자작 나무 숲을 중심으로 한 여행 콘텐츠로 자연과 함께 하는 다양한 놀이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Camping은 자작나무 숲에서만 즐기는 낭만적인 캠핑으로 평소 쉽게 즐길 수 없었던 바비큐 파티 등 다양한 캠핑 푸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의 특별 강연으로는 EBS 세나개 설채현 수의사와 다음강사모 최경선 박사가 반려인들을 위한 소통 강연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김학묵 대표는 “ 이번에 강원도 인제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축제를 통해 반려견을 사랑하는 반려인들에게 기억에 남는 행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매년 봄과 가을에는 캠핑하고 힐링할 수 있는 캠핑축제를 지속적으로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 인제 유치 기념 첫 행사로 “강원도민을 위한 특별하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7월 23일(화)부터 8월 1일(목)까지 진행된 예정이다. 특히, 강원도민에게는 선착순으로 최고 50%할인(한정판매)을 제공한다고 기획사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