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법제관, 법제처 기본 법제교육으로 다진 법 지식 뽐내

- 법제처, 자유학기제 연계 청소년법제관 '법령퀴즈 골든벨' 개최 -


(반려동물뉴스(CABN))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6일 세종컨벤션센터(세종특별자치시 소재)에서 2017년도 청소년법제관을 대상으로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는 청소년법제관들의 법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다양한 법 관련 지식을 체득할 수 있도록 골든벨 퀴즈대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입법체험 프로그램으로서, 이날 대회에는 청소년법제관 운영학교로 선정된 전국 총 7개 학교*가 참여하여,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실시한 법제처의 기본 법제교육 당시 배웠던 법 관련 지식을 겨루었다.

예선전부터 대회장은 청소년법제관들의 골든벨을 향한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패자부활전에는 선생님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최종결선 결과 하기중학교 김도윤 학생이 최우수 청소년법제관으로 선정되는 등 총 10명의 청소년법제관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받았고, 용현 여자중학교는 단체 응원상을 받았다.

김외숙 법제처장은 행사에 참석하여 “우리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이 법으로 규정되어 있다. 이번 퀴즈 대회를 통해 법에 대해 흥미를 더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향후에도 법제처에서 마련한 입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준법정신을 갖춘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했으면 하고, 진로를 정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