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국방부, 4개 종교 방송사와 종교 교육용 영상물 제작

(반려동물뉴스(CABN)) 국방부 군종정책과(과장 대령 김갑영 법사)와 BBS 불교 방송, CBS 기독교 방송, cpbc 가톨릭 평화방송, WBS 원음방송 등 4개 종교 방송사 TV 제작진이 함께 힘을 모아 장병들의 밝은 병영생활을 만들기 위해 종교 교육 영상물을 제작한다.

그동안 국방부 군종정책과는 영화, 애니메이션,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장병들의 신앙과 인성을 돕고 있었는데, 올해는 최초로 4대 종교 방송사들과 연합하여 공동으로 영상물을 제작하는 뜻깊은 기회를 만들게 되었다.

국방부 군종정책과와 4개 종교 방송사의 제작진이 군종영상팀을 구성해서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3월 첫 기획을 시작하여 4개 종교 방송사 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교환하였으며, 9월부터 오는 12월 완성을 목표로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갔다.

이번에 제작하는 영상물은 ‘예능으로 교리를 배워요’라는 제목 아래 유명 연예인이 직접 출연하여 예능형식으로 종교 생활의 기본적인 것들을 알려주는 교육용 영상으로, 종교 시설을 이용하는 법부터 종교별 기본교리, 군 생활 중에 접하게 되는 신앙문제까지, 신세대들의 눈높이 맞춰 유쾌하게 담아낼 계획이다.

제작된 영상물은 향후 전군의 종교시설에서 수시로 상영되어 군에서 처음으로 신앙을 접하는 장병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신앙생활을 할 수 있는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일반 시청자들에게도 4개 종교 방송사를 통해 방송된다.

한편, 이와는 별도로 국방부와 4개 종교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이번 프로젝트의 작업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제작하여 국민들에게 친근한 군의 이미지와 종교화합의 모습도 보여줄 예정이다.

□ 최초로 국방부와 4개 종교 방송사가 연합하여 추진하는 종교 방송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는 군을 통한 종교화합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며, 향후 다양한 형태의 프로젝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