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코스모스 꽃과 바람, 우주 테마의 야외정원 행사 개최


(반려동물뉴스(CABN)) 국립과천과학관은 코스모스 꽃과 바람, 우주를 테마로 진행하는 야외정원행사「코스모스 스퀘어 주간(Cosmos² Week)」행사를 9.15.(금)∼9.30.(토) 보름동안 국립과천과학관 야외전시장에서 개최한다.

가을을 대표하는 꽃의 명칭이며 질서 있는 우주를 의미하기도 하는 코스모스와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있는 야외광장이란 의미의 스퀘어를 결합해 행사 명칭을 정했다.

'코스모스 스퀘어 주간’ 동안에는 약 10만송이의 코스모스가 피어있는 과학관 전역에 포토존과 휴게존을 조성해 온 가족이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다. 코스모스와 우주를 형상화한 200여개 바람개비 조형물 등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제공된다.

국립과천과학관의 천문시설을 활용한 야간 별자리 무료관측, 전문가가 진행하는 특별 강연, 천문학의 대중화에 기여한 천문학자 칼세이건의 주옥같은 명언들과 함께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제공하는 자연과 우주의 신비로운 사진전 등도 함께 개최된다.

매주 토요일 오후마다 강연이 열린다. 16일에는 서울SF아카이브의 박상준 대표가 ‘코스모스 키드의 생애’에 대해, 23일에는 뉴스페퍼민트의 이효석 박사가 ‘우주와 생명’을 주제로, 30일에는 이명현 박사가 ‘화성유인 탐사와 거주 프로젝트’에 대해 각각 진행할 계획이다.

야외 특별부스에서는 홀로그램 분광기 만들기, 플라스틱 열쇠고리 만들기, 코스모스 바람개비 만들기와 페이스 페인팅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세부 행사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http://www.sciencecenter.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행사장 입장은 모두 무료이다.

국립과천과학관 최호권 전시연구단장은 “코스모스 스퀘어 주간 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 최초의 야외문화행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과학관을 방문하는 많은 관람객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가을나들이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