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세계수의사회, ´2017 세계수의사대회´ 개최 상호 협력

URL복사
인천시&세계수의사회, ´2017 세계수의사대회´ 개최 상호 협력 인천시가 세계수의사회와 협력해 세계수의사대회를 개최한다. 25일 인천시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닥터 칼슨(Dr. Rene carlson) 세계수의사회장이 만나 내년 8월 인천에서 열리는 '제33차 세계수의사대회(WVC)'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과 김재홍 세계수의사대회 조직위원장이 함께 했다.
이날 유정복 시장과 닥터 칼슨 회장은 21세기 세계화 시대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사람과 동물 간의 인수공통감염병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국제적인 공조가 필요하며 국가 간 수의학 기술의 보급과 정보교환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했다. 이어,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과 김재홍 조직위원장이 제33차 세계수의사대회의 개요를 설명하고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서는 인천시와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유정복 시장은 "인천에서 개최되는 수의 분야 최대 행사가 성공적이고 의미있는 대회로 평가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33차 세계수의사대회는 지난 2011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제30차 세계수의사대회에서 대한수의사회와 인천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유치제안서를 제출해 경쟁 국가인 태국 방콕을 제치고 인천시가 개최지로 확정됐으며, 2017년 8월 중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인천시와 대한수의사회는 지난 2013년 8월 2017 인천 세계수의사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수의사대회(World Veterinary Congress)는 전 세계 수의 분야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세계 수의학계의 올림픽으로 간주되는 수의학 최고의 행사다. 
아시아 최초로 우리나라 인천시에서 개최되는 제33차 세계수의사대회는 78개 세계수의사회 회원국에서 3천명(외국인 2천명) 이상이 참가한 가운데 총회, 전문 학술세미나와 대표자 회의를 비롯해 전시 및 시티투어 등 사회행사로 진행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지는 것은 물론, 방역과 위생 분야에서 세계 수의계의 주도국으로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인천시가 MICE 특화도시로서 대외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연예

더보기

"도도솔솔라라솔" 이재욱X김주헌, ‘브로케미 폭발’ 비하인드 스틸컷 대방출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도도솔솔라라솔' 이재욱과 김주헌이 뜻밖의 '브로 케미'로 여심을 저격한다.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 측은 지난 22일, 상반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격할 이재욱과 김주헌의 훈훈한 '브로 케미'가 담긴 촬영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도도솔솔라라솔'은 에너제틱 피아니스트 구라라(고아라 분)와 알바력 만렙 선우준(이재욱 분)의 반짝반짝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다. 저마다의 상처와 비밀을 안고 작은 시골 마을 피아노학원 라라랜드에 모여든 이들의 이야기는 달콤한 설렘과 함께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여기에 '최고의 이혼'을 공동 연출한 김민경 감독과 '내 뒤에 테리우스', '쇼핑왕 루이' 등을 집필한 오지영 작가의 의기투합은 섬세하면서도 감각적인 로맨틱 코미디의 탄생을 예고한다. 또한 대세 배우로 거듭난 이재욱과 자신만의 색이 뚜렷한 김주헌이 온도차 다른 캐릭터로 변신해 기대를 더한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비하인드 사진 속, 이재욱과 김주헌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유쾌한 분위기를 뿜어내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파한다. 포즈를 맞추고 나란히 '엄지 척'을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