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아나운서공화국] 생선작가 '김동영'의 혼자 즐기는 여행 노하우 공개!


(반려동물뉴스(CABN)) MBC '아나운서공화국' 4편에 생선작가로 알려진 '김동영' 여행작가가 출연한다.

'너도 떠나보면 나를 알게 될거야', '무엇이 되지 않더라도' 등으로 유명한 생선작가가 '아나운서공화국'을 찾았다. 김대호, 임현주 아나운서와 함께 혼자 떠나는 여행의 각종 에피소드를 공유했다. 세 사람은 각자 혼자 여행을 떠나는 이유와 함께 개성이 묻어나는 자신만의 노하우, 추천 여행지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동영 작가는 10년 전 직장을 잃고 떠난 230일 간의 미국여행 책이 베스트셀러가 됐고 이후 네팔, 아이슬란드, 러시아 등에서 한달 이상씩 머물며 현지에서 일상처럼 살아가는 여행을 하는 중이다. 여행작가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낯선 곳에서 친구를 사귀는 노하우 등을 공개해 팟캐스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여기에 김대호 아나운서는 남미와 아프리카 등에서 트레킹을 하는 등 남다른 고난의 여행 에피소드와 혼자 쿠바 클럽을 가는 등 이색적인 여행 후기를 이야기하며 눈길을 끌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혼자 여행이 어느 때보다 보편화 되었다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걱정하는 부분이 있다"며 이어 "저는 라오스나 연인들이 주로 함께 가는 유럽 등을 혼자 다녀왔는데 혼자서도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스냅촬영 팁 등을 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혼자 떠나는 여행 이야기가 담긴 MBC '아나운서 공화국' 4편은 페이스북 페이지, 유튜브 채널과 팟캐스트, 팟빵을 통해 오늘(23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