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아이덴, 카페드림에 비대면 식음료 주문 통합 플랫폼 ‘셀푸드’ 공급

카페드림, 키오스크 및 스마트오더·QR 주문 결제 통합 서비스 ‘셀푸드’ 도입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비대면 주문 결제 플랫폼 전문 기업 케이디아이덴이 더드림홀딩스의 ‘카페드림’ 프랜차이즈에 B2B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키오스크 및 스마트오더, QR 주문 서비스를 한 번에 운영이 가능한 비대면 식음료 주문 결제 통합 플랫폼 ‘셀푸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케이디아이덴은 카페드림 프렌차이즈 매장에 키오스크와 KDS, DID 모니터와 스마트오더 앱, QR 주문 서비스 등을 일원화해 운영·관리할 수 있는 ‘셀푸드’ 비대면 식음료 주문 결제 통합 플랫폼을 설치했다. 카페드림 프렌차이즈 약 100여개 대부분의 카페드림 매장이 대학교 내 입점되어 있는 상권으로서 젊은 대학생 사용자층 대상으로 이번 ‘셀푸드’ 플랫폼을 통한 고객 편의 및 접점 확산을 기대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제공하는 ‘셀푸드’ 플랫폼은 각각의 서비스별로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셀푸드 키오스크는 매장 내 빠른 주문 처리와 회전율을 높일 수 있고 셀푸드 스마트오더 앱은 매장 방문 전 기다리지 않고 미리 주문 및 결제할 수 있다. 셀푸드 QR은 매장 내 앉은 자리에서 주문 및 결제할 수 있어 카페에서 스터디하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되어 있다. 셀푸드 플랫폼은 위와 같은 각각의 비대면 식음료 주문 서비스들을 일원화하여 한 번에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같이 제공하는 KDS와 DID, POS 내 설치하는 주문 확인 시스템, 매장 운영 사이트를 통해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는 매장 운영 및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고 주문 또한 한군데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다. 케이디아이덴은 최근 비대면 방식이 새로운 소비 패턴으로 떠오르면서 생겨나는 다양한 비대면 식음료 주문 결제 서비스들을 통합하여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셀푸드 플랫폼이 매장 운영의 효율성과 고객 서비스 품질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에 대한 수요 및 소비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비대면 식음료 주문 통합 플랫폼 ‘셀푸드’는 키오스크 및 스마트오더, QR을 통한 고객 편의 및 접점 확산을 기대할 것으로 보인다. 케이디아이덴의 비대면 식음료 주문 통합 플랫폼 ‘셀푸드’는 할리스 애프엔비를 포함한 전국의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의 제휴가 이어지면서 급속도로 플랫폼 입점하는 식음료 분야의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