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커뮤니케이션, ‘지능형 언택트 첨단 센서 포럼 2020’ 오는 9월 4일 개최

언택트 센서기술에 관심이 집중되다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순커뮤니케이션은 오는 9월 4일(금)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에서 ‘코로나19 이후-지능형 언택트 첨단 센서 포럼 2020’을 개최한다.

요즘 ‘언택트’는 ‘코로나’ 시대를 대표하는 단어가 됐다. 앞으로도 비대면 활동은 더욱 늘어날 것이며 특히 코로나19 치료제가 나오지 않는 한 언택트는 빠르게 확대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센서 산업은 언택트를 가능케 하는 핵심 분야로 원거리에서도 소통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물론, 인공지능을 운용하는 데에도 꼭 필요한 요소이다. 비대면 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확산이 가속화돼 앞으로 글로벌 시장을 주도할 새로운 화두로 부각되고 있으며 화상회의, 원격 교육 및 의료 서비스 디지털 헬스케어, AI 대화 플랫폼, 리테일, 유통/공급망, 자율자동차 등 그 범위 또한 점차 확산되고 있다.

현재까지 국가별 센서 시장 규모는 미국, 일본, 독일이 70%이상을 점유하며 현재 우리나라는 세계 7위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2025년까지 세계 4위 진입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020년 언택트 첨단 센서 산업 전망, 언택트 시대를 위한 고감도 비접촉 센서 기술, 포스트 코로나 홈 헬스 센서 및 서비스 동향, 언택트 첨병, 적외선 센서 현황 및 전망, 영상 인식 AI와 Untact의 만남, 환경 모니터링 및 바이오 진단 응용을 위한 nanoFET 센서의 동작 원리 검증, 언택트 첨단 이미지 센서 기술 동향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대면과 관련한 첨단 센서 최신 기술과 상용화 사례 및 향후 산업 추이를 전망하고 분석하는 전문가들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사전 등록은 9월 3일(목)까지 접수 예정으로 자세한 정보는 순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