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얼굴! 큰 눈의 소유자! 치와와 너는 누구니?!

땡글땡글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와와의 모든 것

URL복사

펫아시아뉴스(Pet Asia News) 작은 얼굴! 큰 눈의 소유자! 치와와 너는 누구니?!

 

치와와는 1940년대부터 반려견으로 사랑받기 시작한 견종이다 본격적으로는 2000년대부터 여러 매체에 소개되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치와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

 

  • 치와와의 어원                                                                                                                                  멕시코에서 살던 견종으로, 미국으로 전해진 뒤 멕시코 치와와 주의 이름을 따왔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멕시코가 치와와의 고향은 아니다. 다른 견종들과 마찬가지로 치와와의 역사에도 여러 설이 존재한다. 그 중 아즈텍 유적에서 발견된 테치치의 그림은 지금의 치와와와 상당히 유사하다. 때문에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아즈텍의 역사를 유력 후보로 본다고 한다.

 

 

  • 치와와의 평균 크기

키는 13~22cm, 몸무게는 1.8~2.7kg으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견종으로 알려져 있다.

 

 

  • 치와와의 털 종류

치와와의 털은 롱타입과 스무드타입으로 나뉜다. 길이가 길어 실타래처럼 부드러운 털이 매력적인 종을 롱타입, 짧은 털이 몸에 딱 달라붙어 윤기가 흐르는 종을 스무드 타입이라고 한다. 장모종과 단모종이라고 칭하기도 한다.

 

 

  • 치와와의 반전매력

세계에서 가장 작은 견종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정도로, 치와와는 적극적이고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치와와의 성격이 온순하지만은 않다는 것이다. 치와와는 다소 예민하고 반려인에게 강한 애착을 가지고있어, 외부인이나 낯선 동물들을 보면 경계심을 드러내며 싸우려고 하기도 한다. 이런 행동은 반려인을 보호하기 위한 치와와의 행동이지, 아무에게나 공격성을 드러내지는 않는다. 반려인은 이런 치와와의 세심한 성격을 잘 살피는게 중요하며, 강아지 시절 사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반려인의 몫이다.

 

 

 

 



문화/연예

더보기

'불타는 청춘' 입수 중독자 김찬우에게 전염?! '어쩌다’ 전원 계곡 입수 현장 공개!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SBS '불타는 청춘'에서는 '복면 댄서'로 변신한 김찬우의 반전 댄스 실력이 최초 공개된다. 봄소풍을 떠난 청춘들은 소풍 장소로 향하면서 설레는 마음을 맘껏 표출했다. 고대하던 소풍 소식에 기뻐하던 것도 잠시, 김찬우는 즐겁게 노래 부르는 청춘들의 모습에 이내 고개를 떨구고 말았다. 아들 삼형제 사이에서 태어난 그는 이런 분위기가 익숙지 않았던 것. 이에 청춘들은 본격적으로 찬우 몰이를 시작해 춤추며 노래 부르는 '둥글게 둥글게' 게임을 제안했다. 먼저 시범을 보이며 '율동이 중요하다'는 성국의 말에 찬우는 기겁하며 주저앉았다. 그전까지 입수를 외쳐대며 호탕하던 상남자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부끄럼을 타는 찬우의 모습에 청춘들은 물론 제작진까지 웃음이 빵 터졌다. 게임이 시작되고 연신 고개를 숙이며 게임에 참여하던 찬우는 모자와 수건을 장착한 이후 자신감이 업 된 듯 전과 다른 텐션으로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그리고 '복면댄서'로 변신한 찬우는 180도 변신, 무아지경 댄스를 선보이며 반전 매력을 뽐냈다. 다부진 근육질 몸매로 깜찍한 춤사위를 선보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