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콘, ‘IDEX 2021’서 최초의 대함 순항 미사일 공개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정밀 유도 무기를 생산 및 공급하는 중동의 선도 기업인 할콘이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인 'IDEX 2021'에서 '할콘 안티쉽 250(이하 HAS-250)' 순항 미사일을 지난 22일 공개했다.

2월 21일 UAE 수도 아부다비에서 막 올린 'IDEX 2021'은 지난 25일까지 진행됐다.

HAS-250은 UAE에서 설계, 개발된 지대지 미사일로 최대 비행 속도는 마하 0.8, 사거리는 250km 이상이다. 이 미사일은 종말단계에서 5m 미만의 낮은 고도로 목표물을 향해 해면 밀착 비행할 수 있다.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도록 설계된 HAS-250은 글로벌 내비게이션 위성과 관성 항법 장치를 사용하며 고정밀 요격을 위해 액티브/패시브 방식의 종말 탐색기와 무선 고도계가 탑재돼 있다.

할콘 최고경영자(CEO)는 'UAE에서 세계적 수준의 제품을 생산하면서 스마트 기술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있다'며 'UAE가 해군에 최고 성능의 순항 미사일 시스템을 갖추고자 노력하는 상황에서 HAS-250은 중대한 진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할콘이 UAE에서 설계하고 개발한 이 미사일은 UAE 수로를 적극적으로 방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과감하고 민첩하며 혁신적으로 평가받는 EDGE의 명성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할콘은 EDGE의 미사일 및 무기 클러스트의 일원이다. EDGE는 방산 분야의 첨단 기술 그룹으로 세계 25대 군사 공급업체로 꼽히고 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