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반려동물뉴스(CABN))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이용순)은 2017년도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국의 초,중,고 학생 및 교사, 컨소시엄(체험처)을 대상으로 9월 29일(금)부터 11월 3일(금)까지 2017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년차를 맞이한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사업에참여한 학생, 교사, 컨소시엄(체험처)별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전국에 일반화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실제 진로체험 활동을 하고난 후의 생각도 나눠보기 위해 실시한다.

공모는 학생부문「나의 진로체험 체험후기」, 교사부문「사후 교육자료」부문, 컨소시엄(체험처)부문「사전 교육용 콘텐츠」등 총 세 부문으로 진행된다.

학생부문은 프로그램 참여 소감과 체험 전,후의 긍정적 변화 과정 등을 ‘UCC, 웹툰, 포토툰, 카드뉴스’ 등으로 자유롭게 제작하여 초,중,고 학생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교사부문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중,고 교사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실시한 사후활동 교육자료와 구체적인 사례를 공모한다.

컨소시엄(체험처)부문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124개 컨소시엄기관(지자체, 기업, 대학, 진로체험지원센터 등)을 대상으로 실제 프로그램 운영 사례와 체험 전 학생의 진로 탐색 및 설계를 돕기 위해 개발한 교육용 콘텐츠를 공모한다.

공모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해당 페이지에 업로드하는 인터넷 접수 또는 우편 접수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김상곤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은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이 우리 아이들의 진로탐색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힘을 합치고 있고, 이를 실현하는 마을공동체가 하나둘씩 구축되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교육부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진로체험기관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등,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라고 밝혔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