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옥분의원,유네스코 제6차 세계성인교육회의 예산확보


(반려동물뉴스(CABN)) 유네스코 100여개 회원국이 참가하는 국제회의인 “유네스코 제6차 세계성인교육회의”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수원 이비스 앰버서더 호텔에서 개최된다.

수원시, 오산시, 유네스코 평생학습연구소(UIL)이 공동주최하고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등이 공동후원하는 동 행사는 성인교육 관련 각 국의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주요정책 방향을 논의 결정하는 국제회의로 12년 주기로 개최되며, 통상적으로 본회의 개최 6년차에 중간회의가 개최된다.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동 국제회의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예산 지원의 필요성을 검토하였으며, 지난 9월 제322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중 개최된 2017년 제2회 추경예산 심사에서 총 9억원의 예산 중 2억원의 도비를 편성하여 주최 측인 수원시에 교부하였다.

박옥분 의원은 “세계적인 국제회의가 경기도 수원에서 개최되며, 경기도도 평생학습 플랫폼인 지식(GSEEK)을 주제로한 성인학습 우수사례 발표에 참여하는 만큼 동 국제회의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라며 “이번 회의가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되어 수원시가 국제적인 평생교육도시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경기도를 세계에 알리고 평생학습을 선도하는 광역지방자치단체로의 위상을 재정립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