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지구청년 설명회' 부산대에서 개최!


(반려동물뉴스(CABN)) 외교부는 다양한 청년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는「찾아가는 지구청년 설명회」를 10.26(목) 부산대에서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외교부와 한국국제협력단의 해외진출사업 담당자 5명이 국제기구 진출,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 월드프렌즈 해외봉사단, 워킹홀리데이 등 10여종의 사업을 소개한다. 사업별 모집시기와 지원자격은 물론 약 4,000명에게 지급되는 항공료와 체재비 등 지원 내역과 해외진출 유의사항 등 유익한 정보도 제공된다.

해외 진출에 관심을 갖고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부산대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으며, 설명회에 이어 진행되는 1대1 개별 상담시간을 통해서도 궁금한 점을 알아볼 수 있다.

외교부는 지난 5월 지구청년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충남, 전북, 서울 등 지역별로 설명회를 개최해 왔으며,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대한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따라 경기지역(경기대, 11.17)에서도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청년 해외진출 사업을 통해 정보통신, 예술, 에너지, 중남미, 개발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청년들이 해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무대 진출을 돕고 있다.

외교부는 지구청년 웹페이지(http://www.mofa.go.kr/youth)를 통해서도 10여종의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모집공고를 게시하고 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