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아빠, 첫 번째 육아일기를 완성하다!


(반려동물뉴스(CABN))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지난 11월 5일(일) 백범김구기념관(서울 용산구)에서 ‘100인의 아빠단’ 7기 해단식을 개최했다.

우수활동자로 선정된 초보아빠 박찬홍 씨는 "활동을 통해 아빠로서 가정에서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 100인의 아빠단에 더 많은 아빠들이 참여해 멋진 아빠, 따뜻한 아빠가 넘쳐나는 우리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함께 참석한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샌드아트 체험 공연 등이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100인의 아빠단 7기는 지난 5월 14일(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 동안 온라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주간미션과 온ㆍ오프라인 멘토링을 통해 육아 고민과 노하우를 나눴다.

활동 기간 동안 초보아빠 100명은 교육ㆍ건강ㆍ일상ㆍ놀이ㆍ관계 5개 분야 별 육아 미션을 수행하며 그 과정을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와 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기록하고 공유해왔다.

아빠단 활동은 네이버 맘ㆍ키즈 등 포털사이트 및 언론 등에 소개되어 아빠 육아 확산에 기여하였다.

보건복지부 배경택 인구정책총괄과장은 "새로운 가족문화 정착을 위해서 아빠도 엄마와 같은 육아 주체라는 인식 확산과 함께 아빠들의 실질적인 육아 참여 확대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