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동현예결위원장,공립유치원 교사연합회와 간담회개최


(반려동물뉴스(CABN)) 박동현(더민주, 수원4) 경기도의회 예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하 예결위원장)은 8일(수) 오후 경기도의회 특별전문위원회실(4층)에서 경기도공립유치원교사연합회 회장(신순남) 및 관계자들과 병설유치원 현안과 애로사항 등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병설유치원 교사 업무경감, 예산지원 및 현안 해결 등’을 위해 경기도의회 예결특위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신순남 경기도공립유치원교사연합회장은 “단설유치원에 비해 병설유치원 업무가 적지않음에도 인력배치 및 학교운영비 대비 유치원 예산 확보의 어려움으로 인해 병설유치원 교사들의 애로사항이 많다”며 이에 대한 개선방안과 경기도의회 차원의 노력 등을 요청하였다.

주요논의 내용으로 유치원 방과후과정 운영비지원 현황 및 개선방향, 유치원 운영을 위한 각종 초단시간 근로자 자체채용 불가에 대한 해결방안, 병설유치원 업무지원을 위한 인력 및 예산 확보 등에 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박동현 예결위원장은 관계자들과 현안에 대해 경청한 이후 “내년도 본예산 심의에 앞서 경기도 및 도교육청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늘 간담회에 나온 안건에 대해 도교육청과 현황 파악후 해결방안에 대해 예결특위 차원에서 개선될 수 있는 사항부터 하나씩 챙겨나가겠다.”고 하면서 “학교현장은 교사, 행정직, 교육공무직 등 다양한 직종이 함께 근무하는 곳으로 구성원들간의 소통과 학교장을 중심으로 한 협력이 무엇보다 필요하며, 병설유치원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에 요청하고 경기도교육청 예산상황과 여건 등을 고려해 예결특위 차원의 해결방안 마련에도 고민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