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사회적경제 리더과정 운영 대학 모집


(반려동물뉴스(CABN))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사회적경제핵심인재를 육성하는 "2018년도 사회적경제 리더과정" 을 운영할 역량 있는 대학을 12월 7일까지 모집한다.

최근 사회적경제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포용성장의 주역으로 부상함에 따라, 사회적경제 핵심인재 육성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사회적경제 리더과정"은 지역 소재 대학을 통해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선도해 갈 사회적경제 리더를 육성하는 효과적인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사회적경제 리더과정" 은 대학생 및 사회적경제조직 종사자를 전문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 리더로 양성하는 과정으로,
2013년부터 매년 3개 대학을 선정하여 2016년까지 총 38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총 7개 대학이 사회적경제 관련 학위 과정 개설을 추진하는 등 대학이 사회적경제 인재 육성의 산실로 거듭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올해부터 semi-MBA 수준의 석사학위과정 개설 트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부과정 개설 트랙 중 선택하여 지원 가능하며, 사회적경제 관련 대학원 학위과정 또는 학부과정을 개설할 예정인 대학은 선정심사에서 우대할 예정이다.

선정된 대학은 35명 내외의 수강생을 선발하여 인턴십, 프로젝트 수업 등 현장·체험 중심의 교육을 통해 혁신적인 사회적기업가 정신을 내재화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제안서 접수기간은 2017.12.5.(화) ∼ 12.7.(목) 16시까지이며, 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에서 공고 및 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다.

오광성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사회적경제 리더과정을 통해 대학이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과정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