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 해양영역인식체계 운영체제 사업, 현장 활용성 높인다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28일 송도 컨베시아센터에서 현장과 본청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경찰 해양영역인식체계(MDA, Maritime Domain Awareness) 구축을 위한 '해양경찰 해양영역인식체계(MDA), 현재를 묻고 미래를 답하다'는 주제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해양경찰이 '22년부터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해양영역인식체계(MDA) 체계 구축과 관련하여 해양경찰에서 해양영역인식체계(MDA)가 나아갈 방향을 진단하고, 해양영역인식체계(MDA) 운영체제의 현장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토론회 1부에서는 앞으로 정책 방향을 소개하기 위해 해양영역인식체계(MDA), 인공위성, 첨단무인체계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해양영역인식체계(MDA) 운영체제 시연 및 기술 설명 , 인공위성 활용 및 기술적용 방안 , 해양경비 특화 드론 도입, 운영체계 구축 방안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이어서, 2부에서는 해양영역인식체계(MDA)를 현장에서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기능별 현장직원과 본청 직원들 간 분임토의를 진행하였고, 종합토론에서는 해양영역인식체계(MDA) 추진체계와 발전 방향 등 정책 중심의 논의를 이어갔다. 

 

해양경찰청은 이번 대토론회에서 도출된 결과를 올해 해양영역인식체계(MDA) 3년차 사업에 반영하여 해양경찰 해양영역인식체계(MDA) 운영체제를 차질 없이 구축하는 한편, 앞으로 추진할 중,장기계획과 연동하여 사업의 현장 적응성과 추진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해양경찰 MDA 구축이 완료되면, 연안해역 외에 광역해역에 대한 24시간 빈틈없는 상황감시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대,내외 전문가, 현장부서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해양경찰 MDA를 발전시키고, 국가 안보와 국민 안전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