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희의원,안양상담소에서 동V터전 김숙자회장및 회원들 간담회실시


(반려동물뉴스(CABN))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조광희의원(더민주, 안양5)은 안양시 호계2동 V터전 김숙자 회장 및 회원들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동V터전은 마을공동체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여 살기 좋은 공동체 형성, 따뜻하고 건강한 도시 만들기에 노력하며, 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자원봉사 상담과 청소년 봉사활동 지도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날, 김숙자회장은 안양시 동V터전을 통한 지역안전망 구축, 사회지도층 자원봉사 확산 운동의 리더스 볼런티어 구축, 자원봉사 박람회 개최로 소통의 자원봉사 확산, 맞춤형 자원봉사 인센티브 실시 등을 통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동으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광희의원은 “자원봉사자 동V터전 여러분은 행복한 안양을 만들어 갈 주체이며, 더 나은 안양을 열어가는 사회적 자산이다.”며 “한 해 동안 지역공동체 구현과 안양시를 위해 솔선수범해주신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를 드리며 같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지역현안을 상담하여 도민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도 31개 시 군에 설치 운영(평일 오전10시~오후6시)중이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