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최재백의원,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이행평가 부문 최우수상수상


(반려동물뉴스(CABN))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최재백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3)이 2017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이행평가’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최우수상을 수상한 최재백 의원은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당선된 날부터 주민들과 약속한 공약들은 꼭 이행하겠다는 각오로 하나 하나 챙겨왔던 것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평소 자전거로 지역활동을 하는 도의원으로 알려진 최 의원은 “SNS를 통한 온라인 소통에도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고 말하며 “학교주변 및 정왕동 일대 가로등 밝기 조정, 방범CCTV 설치 등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한 사업에 많은 성과를 올렸다”며 그간의 주민소통과 관련한 성과를 설명하기도 하였다.

그 밖에 최 의원은 예산 확보 관련 성과에 대해 “시흥시 관내 16개교 우레탄운동장 등 교체예산 5억2천만원, 시흥 교육환경개선사업 139억원 등을 확보하였다”고 말하며, 시흥 배곧신도시와 은계지구의 3개 학교 건립을 위해 노력 중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매년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공약이행 분야와 좋은 조례 분야로 나누어 전국 광역?기초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공모와 평가를 실시하고,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