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외교원, 국민과 소통하는 글로벌 리더 49명 배출


(반려동물뉴스(CABN)) 국립외교원은 조병제 원장 주관하에 “국민과 소통하는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운영 중인『글로벌리더십 과정』제10기 교육생 49명의 수료식을 12월 15일(금) 11:00 국립외교원 2층 대회의실에서 거행한다. 이번 수료식에는 이 과정을 수료했던 선배들 10여명이 함께 참석하여 10기 수료생들의 새로운 도약을 축하할 예정이다.

지난 2월 20일 입교한 교육생(국가기관 고위공무원 과장급 및 공공기관 간부)들은 국립외교원에서 43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 이슈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우리 사회의 주요 리더로서 갖춰야할 기본 능력을 배양해 왔다.

글로벌리더십과정은 Global Thinking, Leadership, Networking의 세 가지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국제정세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판단 능력 함양 △글로벌 이슈 및 교양 관련 특강을 통한 정책적 역량 및 지도 역량 배양 △참여학습, 현장학습, 봉사활동 등을 통한 자기 계발 △영어 및 제2외국어 능력 확보를 통한 대외업무 수행 능력 배양 등 4분야에 중점을 두고 최고 수준의 국내외 교수진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2008년 개설이후 금년으로 10주년을 맞이하게 된 글로벌리더십 과정은 새로운 형태의 협력과 새로운 방식의 글로벌리더십을 필요로 하는 시대적 과제를 담당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하여 교육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과정을 내실화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