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교육분야 국제개발협력에서 푸른 꿈을 꾼다


(반려동물뉴스(CABN))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한국교육개발원(원장 직무대행 류방란)은 2017년 12월 19일(화) 서울 코엑스 이(E) 홀에서『제4회 교육 국제개발협력(이하 ODA) 콘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국제개발협력에서 나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국제기구, 시민사회단체, 민간기업, 대학 등 국제개발협력을 추진하는 다양한 기관이 참여했다.

대학생 및 청년 등 교육 ODA 차세대를 대상으로 국제개발협력 진로 탐색 및 업무 역량 강화방안을 소개하였다.

2014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4회를 맞이한 『교육 ODA 콘퍼런스』는 교육분야 국제개발협력의 사업성과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 교육 ODA 발전에 기여하는 성과를 이루어왔다.

지난 콘퍼런스들은 교육 ODA 소개, 발전 방향, 한국의 역할 등 거시적인 관점의 주제를 다루었다.

그러나 올해는 교육 ODA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과 청년들을 위해 토크콘서트, 토론 등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ODA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날 오전에는 개회식과 전체회의를, 오후에는 분과회의와 종합토론을 진행하였으며, 부대행사로 교육부 ODA 사업을 소개하는 사진전도 개최하였다.

전체회의에서는 ‘국제개발협력의 미래와 도전’을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들이 국제개발협력의 비전을 공유하고 자유롭게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토크콘서트가 이루어졌다.

분과회의에서는 ‘국제개발협력 진로 탐색 및 업무역량 강화’를 주제로 세션별 포럼을 통해 국제개발 협력 분야의 진로 탐색에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였다.

최영한 교육부 국제협력관은 축사를 통해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우리나라 청년들이 국제개발협력의 세계무대에서 교육 분야의 발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인재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