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윤화섭의원,2017년 도의회 우수조례수상


(반려동물뉴스(CABN)) 경기도의회 윤화섭(더불어민주당, 안산5)의원은 2017. 12. 22(금)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종무식에서 ‘2017년 도의회 우수조례’를 수상했다.

이번 우수조례 표창은 경기도의회에서 지난 1년 동안 제정된 조례 중 내용의 창의성, 입법절차 준수, 정책 파급효과 등을 심사한 것으로 윤화섭 의원은 활발한 입법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윤 의원이 대표 발의하여 제정된 「경기도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조례」는 유네스코의 「문화적 표현의 다양성 보호 및 증진 협약」을 비준, 이를 이행하고자 제정된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적·인종·세대·연령 등 문화다양성을 인정함으로써 ‘문화적 차별’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조례의 주요내용은 문화다양성의 증진을 위한 문화예술 활동의 지원, 문화다양성과 관련한 지역 간 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 등에 필요한 노력을 하도록 규정하고 문화다양성에 기반을 둔 문화예술 활동의 권장·보호·육성, 이에 필요한 재원을 마련하도록 했다.

윤화섭 의원은 “다문화사회 인식 개선 등 관심과 이해도를 높여 문화의 차별로 인한 계층간, 지역간, 세대간 불필요한 마찰과 갈등이 최소화되기를 희망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