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김종철의원,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반려동물뉴스(CABN))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종철(자유한국당, 용인3) 의원이 2017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의회는 지난 11월 13일(월)부터 11월 26일(일)까지 2주간 진행된 경기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활동 내용들을 바탕으로 우수의원을 선정하였으며, 지난 12월 22일(금) 경기도의회 종무식에서 수상자들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김종철 의원은 2017년도에 지방재정과 인재교육, 재난안전 등을 소관으로 하는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사람 민생중심 의회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도의원에 선정됐다.



특히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공유재산관리 인력이 턱없이 부족해 도민의 세금으로 조성한 도 재산관리가 부실한 점을 지적하며 인력 보강을 주문하였고, 초과근무 현황을 통하여 시·군 소방서의 현장대응단장이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교대근무 제도 개선에 대한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김종철 의원은 경기도 소방공무원들의 소방교육 질적 향상을 위해 교수요원 전문성 향상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경기도 장학관의 부정입사 실태를 지적하고, 장학관의 전반적인 관리 시스템 재정비를 촉구했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 참석한 김종철 의원은 “도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정사무감사에 치열하게 임했던 노력이 동료의원들과 의회로부터 인정을 받은 것 같다”며, “내년에도 도민들의 눈으로 도정을 바라보고, 도민이 행복한 경기도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