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수산업에 첨단기술을 더하다... 수산 u-IT융합 모델화사업 공모

(반려동물뉴스(CABN))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수산분야 생산성을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정보통신기술(ICT)을 수산업에 접목하는 ‘2018년도 수산 u-IT*융합 모델화 사업**’ 공모를 추진하고, 2월 26일(월)부터 3월 30일(금)까지 공모를 진행한다.



* u-IT(ubiquitous-Information Technology) : 사용자가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 통신 환경기반 정보기술


** 지원규모 : 총 9억 6천만원(4개 과제 내외 선정, 국비로 총사업비의 40%를 지원)



수산 u-IT융합 모델화사업은 수산분야 생산·유통 · 가공 · 소비 과정에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사업과제를 발굴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양수산부는 ‘13년부터 본 사업을 통해 ’ICT 기반 스마트 해면가두리 양식장 관리‘ 등 12개 과제를 선정하여 지원하였으며, 수온에 따른 사료 급이량 조절 · 도난방지체계 마련 등을 통해 운영효율을 크게 높이는 성과를 거두었다.


사업 주체는 지자체이며, 사업에 함께 참여하는 지역 수산인과 과제 추진방향 등을 상호 협의하여 진행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크게 생산 · 유통 · 가공 · 소비 등으로 구분되며, 3월 30일까지 신청을 받아 현장실사와 평가를 실시한 뒤, 최종 4개 과제를 선정하여 4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지자체는 3월 30일까지 사업계획서를 구비하여 해양수산부 소득복지과에 공문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소득복지과 담당자(☎044-200-5469~5470)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경철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은 “이 사업을 통해 수산분야에 최신 기술을 도입하여 생산 효율을 높이는 한편, 수산인들의 소득 향상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