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코리아, ‘스마트케어 솔루션 디자인’으로 2020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비접촉 기술, 공기정화 솔루션 등 혁신성 인정받아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는 '스마트케어 솔루션 디자인'으로 산업통상자원부의 2020년도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티스 월드와이드 코퍼레이션은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 설치 및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리딩 기업이다.

오티스 코리아 조익서 사장은 '당사의 비접촉 기술 및 공기 정화 솔루션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오티스는 선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승강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오티스 코리아는 비접촉 기술 및 공기 정화 솔루션을 담은 스마트 케어 솔루션 디자인으로 올해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상 중 하나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우수 디자인 인증 제도로 제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오티스 코리아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굿 디자인 어워드를 5회 수상했다.

오티스 코리아의 스마트케어 솔루션 디자인은 건물 내 승강기의 위생적인 이용을 위한 혁신성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여기에는 스마트폰으로 승강기를 호출할 수 있는 오티스 이 콜 모바일 앱 등이 포함된다. 또한 공용 공간에서의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승강기 내 공기 정화 기술에 대한 고객의 수요 역시 늘어남에 따라 미세 입자를 걸러내는 HEPA 필터 및 UV-C가 적용된 대류공기 정화기, 고주파 방식의 방충 시스템 등의 기술을 선보였다.

한편 오티스 코리아는 국내 승강기 업계에서 최초로 해외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함으로써 업계의 디자인 리더십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