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정치 SNS 옥소폴리틱스, 정치인의 주주가 되는 ‘폴디’ 서비스 론칭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정치 SNS 플랫폼 옥소폴리틱스가 옥소코인으로 정치인의 주주가 돼 피드백할 수 있는 '폴디(Politician Director)' 서비스를 론칭했다.

옥소코인은 옥소폴리틱스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되는 코인이다. 이 코인으로 정치인을 감독,코칭하는 게 폴디 서비스다. 옥소폴리틱스의 '사용자'가 응원하는 정치인에게 옥소코인을 더해주면 해당 정치인의 폴디가 되는, 기업 주주와 같은 개념이다. 해당 정치인에게 의정 활동에 대한 피드백을 하며 그 사람의 정치력을 키워주고, 유권자인 사용자의 영향력도 키울 수 있는 과정이다.

옥소폴리틱스에서는 회원 가입, 앱 로그인, 부족 테스트, 성향 테스트, 성별, 나이 입력 등의 기본 활동을 하거나 OX 응답, 옥소 퀴즈 풀기 등을 통해 옥소코인을 모을 수 있다. 이 옥소코인으로 각 정치인에 대한 사용자의 지분율을 높일 수 있으며 1oxo만 더해도 폴디가 될 수 있다. 정치인에게 실망했거나 폴디를 하고 싶지 않을 때, 얼마든지 옥소코인을 더하고 빼는 것도 가능하다. 흔히 알고 있는 코인, 주식과는 다르게 옥소코인은 가치 변동은 없으나, 지분율에 따라 자신의 영향력이 달라지는 특징이 있다.

옥소폴리틱스에서는 모든 정치인의 총 옥소코인, 총 폴디 수 순위와 실시간 옥소코인의 변화도 살펴볼 수 있다. 각 정치인의 상세 페이지를 보면 전날 대비 옥소코인의 변화와 함께 어떤 연령층과 성별, 부족에서 해당 정치인에게 가장 많은 지지를 보내는지 시각화해 알기 쉽게 정리돼 있다.

11월 18일 폴디 서비스를 론칭한 뒤 가장 많은 옥소코인, 폴디 수를 보유한 정치인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다. 700여명의 폴디, 약 17만개의 옥소코인이 쌓였으며 연령층은 20대가 47.49%, 성별은 남성이 94.86%으로 가장 많다.

앞으로 폴디만이 누릴 수 있는 폴디 총회,배당금 등 정치 참여 서비스도 구축할 계획이며, 이때 지분율에 따른 영향력은 더욱더 커질 전망이다.

옥소폴리틱스 유호현 대표는 '폴디가 론칭된 뒤 많은 사용자가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폴디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더 재미있는 정치 참여 서비스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