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적 가치실현 및 청년 글로벌 역량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약학대학생연합,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와 협력

(반려동물뉴스(CABN))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은 지난 21일 사회적 가치실현 및 청년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하여 서울시티타워 7층에 위치한 인력개발원 서울센터에서 한국약학대학생연합(이하 KNAPS),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이하 KMSA)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NAPS는 전국 35개 약학대학교의 재학생들과 졸업생으로 구성되어 있는 단체로, 약대생 교환학생 프로그램, 약학 직능개발 및 국민보건증진 분야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의 약계 현황 이해도 증진 및 역량계발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KMSA는 전국 41개 의과대학을 대표하여 국내 보건현황 조사, 대외활동 및 정책제안을 수행하고 있으며, 보건의료관련 국제회의에도 참가하는 등 전국 의과대학생들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는 단체이다.

인력개발원은 각 기관과의 협약에서 보건복지 글로벌 교육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개발, 보건복지 인재양성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 보건복지분야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 목표를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8월 29일과 10월 27일, 세 기관이 공동주관으로 청년들을 위한 글로벌 취업전략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협약식은 인력개발원 윤나비 글로벌협력센터장, 한국약학대학생연합 이현승 회장,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조승원 부회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인력개발원은 국민의 건강증진이라는 사회적가치 실현 및 보건분야 대학생 글로벌 인재양성이라는 공동목표로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앞으로 사회에 진출하여 보건분야 전문가로 활동할 대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기반 및 역량개발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보건복지분야 대학생들이 국제적인 안목을 갖고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화/연예

더보기